miscellaneous

LG thinQ 연결안됨 오류 (엘지 씽큐 wifi nb 오류) 해결

에어컨 외부원격작동기능이 필요하여
20여년된 에어컨을 교체하였음.

그런데 세탁기는 잘 등록되어 작동하는데
에어컨은 자꾸 와이파이 비번이 잘못되었다고 NB 오류가 뜸
진짜 환장함

1. 에어컨 전원을 껐다 켜봤다
2. 공유기를 초기화해봤다
3. 공유기의 네트웍이름을 인식하지 못하나 해서 abcd로 간소화해봤다
4.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1234로 간소화해봤다
5. ios의 문제인가 해서 안드로이드로 해 봤다
6.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설치 후 wifi구성을 바꾸려 해 봤다

응 다 안돼 돌아가~

사실 세탁기는 연결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공유기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, 6에서 핫스팟이 연결됐기 때문에 어플이나 에어컨 시스템의 오류라고 보기도 힘들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

7. 공유기를 바꾸어보았다
   (현재 skb 임대공유기 → 티피링크 공유기 구매 ㅡㅜ)

울랄라~

공유기 교체로 해결하였슴미다~~
skb 공유기와 뭔가 궁합이 안 맞나 봅니다.

아직도 연결문제로 검색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ㅡㅜ

8. 교체를 했더니 사제공유기는 속도저하 문제가 ㅡㅜ
     100m밖에 안 나오네요
     결국 브릿지로 연결했네요..



#엘지씽큐 #thinq연결안됨 #wifi연결안됨 #nb오류 #와이파이비밀번호오류